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전공지식

모기물려 가려울때 완벽해결 방법

1.모기물려 가려울때 완벽해결방법

여름의 끝자락, 날이 시원하다가 또 다시 덥워지기도 하는 오락가락 하는 날씨입니다. 이럴때일수록 모기들이 마지막 발악을 하는데, 오늘은 이처럼 모기들의 마지막 발악에 우리의 대처, 모기물려 가려울때 건강한 방법으로 가려움과 통증을 가라 앉히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물려 가려운 증상은 어른들은 그냥 참거나 몇번 긁거나 하면 해결될지 모르지만 노약자와 어린이들은 이러한 가려움과 통증은 고통스러울수 있기에 즉각적이고 건강한 방법들을 제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모기물려 가려울때 주변에서 쉽게 찾을수 있는것들로 해결하는 방법

모기에 물려 가렵거나 통증이 심할때, 우선 주변에서 쉽게 활용할수 있는 것들로는 꿀이 있습니다. 꿀을 물린 자국에 발라주면 통증이 완화될수있으며, 또 사과식초 또한 좋은 방법인데, 사과식초를 화장솜에 발라 물린자국에 올려둔뒤 3분정도 그대로 나두었다가 떼내면 통증이 쉽게 사라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이나 라임들을 활용할수도 있는데, 레몬이나 라임들에 포함된 산 성분이 모기물려 가려운증상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이즙을 물린자국에 발라주거나 가볍게 문질러주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그리고 오트밀과 연육제,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방법도 있는데, 오트밀은 가려움을 완화시켜주는 성분이 있고, 연육제와 베이킹소다는 알칼리 성분으로 인해 모기등의 벌레물린 자국의 가려운증상을 크게 완화시켜줍니다. 

3.모기물려 가려울때 도움이 될만한 제품들

우선 쉽게 활용할수있는 제품으로는 약국에서 파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제품들에는 히드로코르티손과 칼라민 로션등이 있으며, 효용으로는 붓기를 가라앉히고 가려움을 완화시켜줍니다. 만약 피부가 예민하거나 평소 앓고있는 병이 있다면 약사와 충분히 상담후 해당 약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또 약국에서 구하거나 집에 있는 상비약으로 활용할수 있는 약품도 있는데, 이는 아스피린입니다. 아스피린의 경우 가려움증과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며 아스피린을 잘게부수어 물에 섞어 반죽을 만든뒤 해당부위에 발라 사용하는것입니다. 그러나 아스피린 알레르기나 부작용등이 의심된다면 사용을 고민을 해보아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쉽게 찾아볼수 있는 방법으로는 알코올을 발라주는건데, 알코올의 경우 모기물려 가려운 부위에 발라주고 나면 시원한 효과를 주어 통증 및 가려움증에 도움이 되고 해당 부위를 건조시켜 부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물린 자국에 치약을 발라주는것도 좋은 방법인데, 치약의 경우 붓기와 물린 자국을 완화시켜주고 자극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비누를 사용해 물린자국을 씻어주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4.모기물려 가려울때 사용하면 좋은 허브와 에션셜오일 사용법

모기물려 가려울때 사용하면 좋은 허브와 에션셜오일등의 건강한 방법들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우선 알로에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알로에는 피부진정효과가 있습니다. 또 바질역시 좋은 방법인데, 싱싱한 바질잎을 으깨서 물린 곳에 발라주면 좋습니다. 이는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티몰과 장뇌성분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줄어들고 이 성분들이 좋은것은 벌레 퇴치에 도움이 되기에 여러모로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라벤더 오일이 좋은데, 라벤더 오일은 그 향이 벌레 퇴치에도 도움이 되며 가려움증과 붓기에 도움이 됩니다. 또 티트리오일 역시 모기물려 가려움증에 도움이 되며 퇴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모기물려 가려울때 찜질법

모기물려 가려울때 가장 간단하면서 원시적인 방법으로는 물린 곳을 한동안 손가락을 눌려 주느것이며 흔히들 하는 십자모양으로 자국을 내는 등의 행위는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상처를 낼수있기에 자제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산이나 계곡등 야외활동을 많이해 많은 부위에 모기를 물렸다면 따뜻한 물에 전신욕을 해서 피부를 달래주는것이 좋습니다. 목욕시간은 20분 정도가 좋으며, 사과식초나 갈아낸 오트밀, 에센셜오일등을 물에 풀어 목욕을 하며 모기물린 부의를 진정시키고 피부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냉찜질을 하는 방법으로는 얼음이나 아이스팩으로 모기물려 증상이 심한 부위에 20분정도 찜질을 해주면 증상이 완화되고 붓기역시 가라앉습니다. 위와 같이 목욕을 할만한 상황이 아니라면 숟가락을 뜨거운 물에 담궈 데운뒤 모기물린 곳에 10초정도 데고 있어도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6.모기물려 가려울때 방법들의 결론

이처럼 오늘은 늦여름 기승을 부리는 모기에 물려 가려울 때 해결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몇가지 간단한 팁을 더드리면 자면서 무의식적으로 긁어 상처가 나는걸 방지하시려면 물린 부위에 밴드를 붙여 보호하시는게 좋고, 야외활동시 긴팔, 긴바지등을 입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향이 강한 향수나 화장품을 바르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으며 라벤더 오일등으로 모기퇴치를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또 알레르기 반응이나 가려움증이 심하거나, 그증상이 오래간다던지의 증상이 심각하다면 가까운 피부과의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모기는 각종 질병을 유발할수있는 유해한 해충이기에 가벼이 넘겨서는 안될 상황일수 있으니 충분히 증상을 지켜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평소에 모기에 자주물려 그 증상으로 고통스럽거나 노약자, 어린아이들잉 모기에 물려 고통스러워 한다면 위의 건강한 방법들을 활용해 그 증상을 완화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늘 새로운 건강한 정보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