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전공지식

마그네슘2탄 마그네슘보충제의 흡수율을 높이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알아보았던 마그네슘 2탄, 마그네슘의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내용에 들어가기 전 이전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오늘 마그네슘에 대해 한 번 더 설명해드리면, 우리의 육체 및 정신 측면에 많은 혜택을 주는 반면 우리는 그 중요성과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잘 섭취하고, 또 잘 흡수시키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우리 몸의 모든 기관 및 장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그 주요의 역할로는 근육과 신경의 기능조정 및 혈압, 혈당치의 균형, 뼈와 단백질 그리고 DNA의 생성, 수면 및 휴식의 보조, 인체내의 칼슘 수치 조절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흡수에 영향을 주는 원인들로는 과도한 칼슘 섭취, 당뇨, 크론병, 알코올 중독 등의 의학적 원인 등이 있다. 

 

 

의사 및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권장섭취량은 성인 남성의 경우 420mg미만, 여성의 경우 320mg 미만을 권하고 있다. 본인이 평소 먹고 있는 복합영양제가 있다면 함량을 확인해 추가로 보충하는 양을 계산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 당뇨나 크론병, 글루텐 과민성질환이 있다면 의사와 상의 후 섭취량을 조절해야 될 것이며, 어린아이에게는 섭취량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 후 복용시키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어떠할때 섭취를 해야 하는 신호로 봐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구토와 구역질, 피로와 근육경련, 식욕부진 등이 있습니다.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증상들이긴 하나 가벼이 여기지 말고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가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지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한 상황이나 질환이 없다면, 건강한 식재료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재료들을 알아보면, 견과류와 씨앗류, 콩류, 생선,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식품들로 섭취하는 게 어렵다면 영양제 형태로 섭취도 가능한데, 이와 같이 영양제 형태의 제품을 섭취할 경우 함량과 생산 방법 등을 꼼꼼히 살펴 과다복용과 부작용 등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러한 마그네슘의 과다복용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설사, 복부의 경련 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 심장박동의 불규칙화 또는 심장마비까지 올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서 복용해야겠습니다. 또 상충되거나 복용하였을 경우 흡수율을 떨어뜨릴 수 있는 영양제 또는 성분은 이뇨제, 항생제, 위산 역류 억제 제등이 있습니다. 반대로 흡수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비타민d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흡수율을 높이는 건강한 습관및 방법들로는 음주량을 줄입니다. 음주는 소변으로 배출되는 마그네슘을 빠져나가게 하고, 각종 질환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의 경우, 환자 전용 식단으로 인해 결핍이 생길 수 있어 결핍이 생기지 않게끔, 적절한 섭취에 신경을 쓰도록 해야겠습니다. 또한 한 번에 고함량의 알약 등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저함량으로 여러 번에 나눠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평소에 식습관에서 풍부한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에 위에 나와있는 함유량이 높은 음식들을 섭취하여 건강한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듯합니다.

 

 

오늘은 근육 및 혈당, 칼슘대사, 수면과 휴식등이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마그네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더위로 기운이 빠지고 체력이 약 해지는 요즘, 건강한 식습관 개선으로 여름철 건강에 신경을 써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블로그의 슬로건인 아는 만큼 건강해지기 위해 늘 공부해서 건강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