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전공지식

가장 쉽고 건강한 다이어트방법. 물로 다이어트하자 .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건강한 물섭취

무더운 여름 땀이 많이나는 만큼 수분 섭취량이 늘어나셨을겁니다. 이러한 물은 우리 신체내에서 대사량을 늘려주고 식욕을 억제하며, 체중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물론 2L이상의 물을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의 일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루에 2L이상씩 물을 챙겨먹는게 쉬운일이 아니지만 오늘은 건강한 섭취법과 어떻게 하면 물로 체중을 줄일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료나 커피등의 많은 섭취는 건강에 악영향

당연한 얘기이겠지만 물을 주기적으로 많이 마시게 되면 우유나 쥬스등의 당분이 많이들어가거나 칼로리가 높은 음료의 섭취를 줄일수 있을겁니다. 또 이와 더불어 물을 마시게 되면 포만감이 늘어나 식사나 간식등의 살이 찔수 있는 음식들의 섭취량을 줄일수 있을겁니다. 이처럼 말로는 쉽지만 섭취는 생각보다는 쉽지않은 물을 많이 섭취하려면 어떻게 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물을 섭취는 어렵거나 부담이 될수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약간의 향이나 맛을 줄수있는 찻잎이나 과일등의 향을 줄수있는 성분들을 넣어 섭취를 늘리는 방법도 있을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카페인이 들어간 찻잎은 적당히 농도를 조절해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알람을 맞춰 주기적으로 물을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

또 주기적으로 알람을 맞춰 물을 마실수 있는 습관을 기를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알람을 맞추는게 약각은 귀찮을수 있겠지만 한번 맞춰놓으면 주기적으로 물을 섭취할수있는 좋은 습관을 기를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물을 항상 가까이에 두어 습관적으로 물을 마시게 하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수분섭취량을 늘리기 위한 좋은 습관들로는 식사전에 물을 섭취해 식사량도 줄이고 물의 섭취량도 늘릴수 있을것입니다. 흔히들 식사전이나 식사중에 물을 마시면 소화능력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이는 잘못알려진 정보로 식사중 수분섭취는 소화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소화능력이 떨어지거나 위기능이 약하신분들은 전문가와 상담후 물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겠습니다. 

 

 

생활속에서 물섭취량을 늘리는 방법으로는 갈증해소 및 습관적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탄산음료 및 커피, 과일음료등의 섭취를 물로 대신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물의 섭취량도 늘리며 위와같은 높은 칼로리의 음료를 줄여 체중감량의 효과도 볼수있습니다. 또한 음주시 섭취하는 술의 양만큼 수분역시 섭취해 간의 해독을 도우며 과도한 음주역시 줄일수 있을것입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병행되었을때 더욱 좋은 물섭취

오늘의 주제인 물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많은 분들이 아무것도 먹지 않고 물만 섭취한다고 오해하시고 계신분들이 많이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다이어트는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금방지치게되며 되려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높아 기존의 식생활에서 물의 섭취만 늘려 체내 대사를 높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 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의 표본인 섬유질과 단백질의 섭취량이 부족하다면 늘리고 야채 및 과일의 섭취도 늘려 균형잡힌 식사가 병행되었을때 그 효과는 더욱 좋아 질것입니다. 

 

물을 마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때의 주의점은 최소 2L이상의 물으 주기적으로 나눠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이 방법이 습관이 되어 인체가 습관적으로 대사량이 늘어나는 건강한 몸의 상태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약간의 주의점은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하게 되면 물중독현상이 일어나 저나트륨현상이 오거나 전해질의 분균형이 일어나 신장이 손상되 심할경우 생명에 지장을 줄수도 있다고 하니 건강하게 꾸준히 물을 섭취해야겠습니다. 

 

 

건강한 여름나기

이어서 물을 이용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면,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차를 이용해 물을 섭취하는 방법과 수분함유량이 높은 과일 및 채소등을 갈아서 섭취하는것도 수분섭취량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처럼 오늘은 우리 주변에 너무 흔하지만 그중요성을 알면서도 잘 지켜지지 않으며 다이어트에 너무나도 좋은 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은 인체의구성에서도 대단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에 꼭 다이어트가 아니라도 건강한 물 섭취는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줄것입니다. 점점 더 무더워지는 여름 오늘의 주제인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름철 건강을 위해서라도 충분한 물섭취를 해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가 아는만큼 더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열심히 공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