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전공지식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완벽정리.

1.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같이 더운 계절 온몸은 물론 발에서도 물론 땀이 많이 날텐데 오늘은 이러한 발의건강과 땀과 위생습관등으로 인해서 생기는 발냄새를 안나게 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발냄새는 자신은 물론 타인역시 불쾌하게 만들수 있으며 그로인한 스트레스가 생길수 있습니다. 이처럼 생활습관개선과 몇가지 방법으로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발냄새 제거방법 , 발씻기

발을 문질러 씻는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당연한 얘기이겠지만, 귀가후 샤워를 하며 비누나 바디워시를 사용해 빠르게 발을 문질러서 씻는 것만으로는 각종 세균이나 오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발을 씻어주는 목적은 발에 있는 각종 박테리아와 각질등을 제거해주는것이 목표가 되어야하고 발을씻으면서 각질을 거친도구로 문지른다거나 향균비누를 사용한다던지의 행위를 해서 발냄새를 안나게 해야 되겠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발을 청결히 씻고난뒤에는 충분히 건조시키는것이 중요한데, 이때 발의 건조는 대충 물기만 제거하는 등의 건조가 아닌 완전건조가 되어야 하며, 물기가 완벽히 제거되지 못할경우 발에 남아있는 수분으로인해 세균이 다시 번식하기에 시간을 가지고 완전건조시켜 세균과 박테리아번식의 환경을 제거해 발냄새를 안나게 해야 되겠습니다. 

발에 있는 박테리아나 세균들을 제거해주기위선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평소 생각못했던 좋은 방법으로는 손에 쓰는 손소독제로 발을 관리해 주는것입니다. 이는 발에 남아 있는 세균과 박테리아들을 제거해주며 청결한 발을 만들어 발냄새를 제거해줍니다. 

평소 땀이 많아 발에 땀분비가 많다면 데오드란트등의 땀억제제를 사용해주는것도 좋은데, 평소 겨드랑이등에 사용하는 제품을 발에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위의 방법들로 발을 깨끗이 씻고 잘 건조시킨뒤 발에 잘발라줍니다. 주로 저녁에 씻은뒤 발라주고 아침에는 평소처럼 양말과 신발을 신어주면되는데 이렇게하면 하루종일 땀이 잘 안나는 뽀송한 발을 유지할수 있을것입니다. 

발에는 무려 2만5천개 이상의 땀샘이 있기 때문에 데오드란트는 이와 같은 땀샘을 막아 땀을 억제시킵니다. 앞서 밤에 바르라고 한 이유는 데오드란트같은 땀억제제는 바르고난 직후는 굉장히 미끄럽기에 밤에 씻고난뒤 바르고 아침에 양말을 신으면 미끄럽지 않게 활동할수있으며 발냄새역시 안나게 활동할수 있습니다.

또한 병행하면 좋은 방법들로는 식초를 물에 1대1로 섞은뒤 발을 담구어 주거나 땀띠파우더를 발에 발라 주어 발을 건조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방법이며, 베이킹소다를 발에 발라 박테리아가 번식할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것도 하난의 방법입니다. 

3.발냄새 없애는 방법, 신발을 건조하게 유지하기

발냄새를 없애기 위해 신발을 평소에 건조하게 유지하거나 통풍이 중요한데, 샌들등의 트인신발은 공기를 순환시켜 땀을 나지 않게해 냄새를 억제합니다. 추운계절에는 공기 순환이 잘되는 캔버스화나 매쉬소재의 운동화등이 좋습니다. 또한 당연한 얘기겠지만 양말을 매일 갈아신어 청결을 유지해주는것이 좋으며, 면이나 울로 만들어 흡수력이 좋은 양말을 신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신발을 관리해주는 방법으로는 매일 신발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주어 신발을 건조하게 유지해주는 방법이 있고, 또 천연 탈취재로는 향나무나 정향을 신발에 넣어두면 발냄새 제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신발을 여러켤레는 돌려신는것이 좋은데 이유는 매일같은 신발을 신게되면 땀이 적거나 발냄새가 잘안나는 사람이라도 박테리아나 균들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신발을 적어도 2~3켤레정도를 번갈아 가며 신는것이 좋은데 신지않는 신발은 최소24시간 건조시키는 것이 좋으며 깔창을 따로 빼놓으면 건조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발을 주기적으로 빨아주는

것이 좋으며, 건조기등을 이용해 신발을 자주 건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박테리아와 균의 활동 환경을 억제시켜 발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4.발냄새 안나게 하는 민간요법

발냄새를 안나게 하는 민간요법으로는 차 사용방법이 있습니다. 1주일동안 하루에 30분정도씩 차를 우린 물에 발을 담궈보는 방법입니다. 차에 들어있는 성분인 타닌이 발을 건조하게 만들어주고 향균 및 탈취 효과도 있습니다. 

또 소금물을 이용해 발을 담구는 방법과 베이킹소다, 식초등을 물에 풀어 발을 담궈 씻어내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또 신발에 베이비파우더를 뿌려 신발의 건조 및 악취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5.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의 결론

이처럼 발냄새를 제거하고 안나게 하는 방법으로는 매일 발을 깨끗히 문질러 씻어주는것이 중요하고 씻은뒤 발을 완전히 말려 박테리아 및 균의 생성을 억제하는것이 좋으며, 또 신발과 양말의 청결과 건조역시 발냄새 제거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처럼 발냄새가 많이 난다면 나와 주변이 스트레스를 받기에 위의 방법들로 조금씩 습관을 개선해나가서 청결하고 냄새 안나는 발을 가꾸시길 바랍니다.